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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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영천중학교(이하 본 기관이라 함)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ㆍ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본 기관은 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합니다.
- 가. 학생의 안전 및 범죄 예방
- 나.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- 다. 평가 보안 구역의 보안
- 라.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: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
- 마.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「주차장법 시행규칙」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ㆍ운영 가능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 대수 |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
---|---|
15대 | 학교 건물 내부(4대) - 각 학년실 입구, 성적관리실 입구 외부(11대) - 정문 및 후문 출입구, 특별동 및 후관동 뒤, 운동장, 주차장, 분리수거장 등 |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이름 | 직위 | 소속 | 연락처 | |
---|---|---|---|---|
관리책임자 | 최인기 | 교감 | 영천중학교 | 062-958-4720 |
접근권한자 | 김민수 | 학생생활안전부장 | 영천중학교 | 062-958-4790 |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---|---|---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30일 보유기관 경과 자동삭제 |
당직실 |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(정보부장)에게 미리 연락하고 개인영상정보(열람, 존재확인) 청구서(학생생활안전부)로 요청한 후 확인 가능합니다.
- 확인 장소 : 학생부실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가.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 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나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조치(관리적, 기술적, 물리적 조치)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시 열람 목적, 열람자,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8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19년 11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