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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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천중학교를 방문하는 민원인 모두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 저희 영천중학교 교직원은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만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- 1. 우리는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명심하겠습니다.
- 2. 우리는 항상 밝은 표정과 친절함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고,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3. 우리는 민원 처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불편과 부당한 행정처리로 인한 민원인의 불만족을 최소화하도록 하고, 불편을 끼쳤을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.
- 4. 우리는 민원인의 요구대로 처리하기 힘든 일이 있을 때에는 충분히 그 사유를 설명하고 마지막까지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- 5. 우리는 학교 시설물을 지역 사회의 교육·문화·체육 활동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.
- 6.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의 평가에 늘 귀기울이며, 평가 내용을 공개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행정서비스 이행기준
민원을 처리함에 있어서
1. 영천중학교에 민원을 접수하시면
- 가.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 다.
- 나. 처리 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업무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겠습니다.
- 다. 밝은 표정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.
- 라. 민원인을 친절히 모시겠습니다.
2. 직접 방문하시는 민원인들께
- 가.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나. 민원인을 서서 기다리게하는 등의 불편을 드리지 않겠습니다.
- 다.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 필요한 시설 및 복사기나 FAX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3. 전화로 민원 상담을 요청하신 경우
- 가. 전화를 신속히, 친절하게 받겠습니다.
- 나. 업무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, 자리에 돌아 오는 즉시 다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4. FAX 민원의 경우
- 가. FAX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나. 업무담당자가 부재시일 때에도 최선을 다해 업무를 처리하며, 부족한 부분은 이름, 용건, 연락처를 기재해두었다가 3시간 이내(근무시간)에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학부모·지역인사가 함께 하는 학교 만들기
1. 학교 시설 개방에 관한 사항
- 가. 학교 운동장을 개방하여 지역사회의 교육·문화·체육 활동의 장 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나. 지역민의 요청이 있을 시에 학교 내 주차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습니다.
- 다. 학교 도서실을 개방하고, 필요한 경우 도서를 대출하여 독서의 생활화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2. 학교 운영·행정 서비스에 관한 사항
- 가.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을 활성화하고, 학교 운영위원회를 통해 결정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나. 급식실 운영에 있어서 교직원 및 학생 건강에 힘쓰겠습니다.
- (1) 종사자는 위생복과 위생모를 착용하고, 전용 신발을 신어 위생 관리에 힘쓰겠습니다.
- (2) 식당과 조리실 은 청소와 소독을 실시하여 청결을 유지하겠습 니다.
- 다. 학교 내에 설치 된 정수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잘못된 행정 처리로 민원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
- 1. 잘못을 인정하고 정중하게 사과하겠습니다.
- 2. 민원업무처리 시의 수수료를 돌려드리겠습니다.
- 3. 업무 담당자의 실수로 인해 같은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학교를 재방문하셨을 경우에는 담당자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드리며,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4.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공무원을 주의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민원인의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
- 1. 학교홈페이지, 전화, FAX, 우편 등을 통해 언제든지 개선사항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
- 2. 민원인께서 참여와 의견을 제시할 경우 반드시 실명, 주소, 전화번호, 전자 우편주소(E-mail)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의견 제출, 불친절, 부조리 신고하실 곳
- 우편번호: (506-056)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2동 681-3
- 영천중학교 행정실 민원담당자
- 전 화 : (062) 958-4731~4
- 홈페이지 : http://www.ychun.ms.kr
- FAX : (062) 956-1696
3. 위 방법들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신 경우, 7일 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드리겠습니다.
협조해 주실 사항
- 1. 신속하고 원활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서 업무 담당자가 알려드리는 절차에 따라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2. 잘못된 점을 즉시 알려주시면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.
- 3. 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서 잘한 점을 칭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십시오.
- 4.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,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5. 민원인께서 민원 신청시,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분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,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(예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를 반드시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학교 내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
부서명 | 업무 내용 | 전화 |
---|---|---|
교무실 | 학생과 관련된 모든 사항 등 | 958-4720~1 |
행정실 | 학생 전·입학, 계약, 수납, 각종 증명 발급 등 | 958-4731~4 |
교장실 |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| 958-4700~1 |
· 주소 :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340번안길 21 · 홈페이지 : www.ychun.ms.kr |